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모바일 Plusmall 쇼핑몰이 오...  
서버 IP변경으로 인하여 접속...  
비즈샵 무료버전(V1.2)배포  
고객만족 이벤트 진행합니다.  
 
   
 
 
 
 
01 Q&A
 
 
02 FAQ
 
 
03 이지사전
 
 
04 쇼핑몰 준비
 
 
05 쇼핑몰 운영
 
 
06 나의 노하우
 
 
07 FTP/TELET/아웃룩 셋팅
 
 
08 스킨변경하기
 
 
     
     
     
     
    네임서버 변경안내
현재위치: 홈 > 쇼핑몰교육센터> 나의노하우
쇼핑몰창업 세번째
작성자 : 이지 작성일 : 2006.06.07 02:20 조회수 : 4185
홈페이지등록 작업은 쇼핑몰제작,홈페이지제작 시간 단계부터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웹사이트 운영시 초기 구축비용 보다는 유지 운영비가 더 많이 들어가는데, 그 중에서도 홍보 마케팅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그럼으로 사이트 기획을 할 때 마케팅 기획을 어떻게 했는가에 따라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보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결정된다.(특히, 검색엔진 마케팅에서는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함)

1. 어떤 서비스를 할 것인지 결정(아이템선정)
2. 주요 핵심 키워드 리스트 확보.
3. 사이트 제작시 핵심 키워드를 어떻게 배치할까를 고민함.

가령,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총 100개가 나왔다면 모든 키워드에서 최상위 경쟁력을 갖기는 어렵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많은 키워드에서 경쟁업체 보다 앞설 수 있다면 그러한 노력을 결코 아깝지 않을 것이다.

홈페이지등록 단계에서 어떤 카테고리에서 어떤 키워드로 공략을 할 것인가 고민해 본 경험이 있다면 내가 원하는 모든 키워드에 대한 최적화 작업이 얼마나 어려운가 잘 알것이다.

'수입보세 명품스타일 여성의류' 키워드를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네이버에 홈페이지 등록을 할 경우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 까지는 쉽게 결정을 하겠는데 다음 카테고리 선택에서 많은 고심을 해 봐야 한다.

1.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여성의류 
2.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보세의류
3.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수입의류
4.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패션명품관
5. 기업, 쇼핑 > 의류, 패션잡화 > 보세의류 > 명품스타일 
6. 기업, 쇼핑 > 의류, 패션잡화 > 보세의류 > 수입 보세의류 

직접 검색엔진등록을 해야 한다면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1. 검색 조회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2. 경쟁업체가 상대적으로 적은 곳을 공략한다.
3. 인기업체가 많이 몰린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4. 디렉토리 뎁스(Depth)가 짧은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5. 내가 사용중인 키워드를 가장 많이 넣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
6. 내가 사용중인 키워드 중 핵심적인 3개만 집중 공략 가능한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디렉토리 선정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엔진의 스파이더(크롤러)는 고객이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키워드와 가장 근접한 디렉토리를 먼저 찾아가기 때문이다.

즉, 세부 키워드 선정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어떤 디렉토리에 등록을 하는가가 먼저다.

어느 특급호텔에서 프랑스 대사관이 주최하는 연말 파티 요리를 책임질 보조 요리사를 급히 구한다고 가정할 때, 두 그룹의 집단에서 보조 요리사를 뽑는다고 가정해 보자.

A그룹의 학생들은 양식,중식,한식 분야를 12개월간 수강한 그룹이고, B그룹의 학생들은 양식만 6개월을 수강한 그룹이며, 두 집단 모두 호텔에서 자동차로 1시간의 이동거리에 있으며, 당신한테 주어진 시간 또한 1시간이다.

당신이 만약 이 호텔의 요리 총 책임자라면 어느 쪽으로 자동차를 달리겠는가?

수강기간은 짧지만 양식만 집중적으로 6개월간 배운 B그룹에서 괜찮은 인원을 선발하게될 확률이 높다. 검색엔진도 동일한 원리로 작동한다.

디렉토리 선정이 어렵다면, 당신이 확보한 총 100개의 키워드 중 어떤 것을 집중적으로 살릴 것인지, 아니면 모든 키워드를 공략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된다.

홈페이지등록된 현재 키워드를 다시 한 번 검검해 보고 만약 원하는 키워드가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하다고 판단되면 다시 수정을 하는 것이 좋다.
이전글 쇼핑몰창업 네번째
다음글 쇼핑몰창업 두번째
 
   
 
 


Copyright(c) 2006 TrueSolution. All rights reserved Email:kknd1236@empal.com